괴산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안명자) 소속 한국부인회 괴산군지회(회장 김용희)가 4일 괴산허브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한국부인회 괴산군지회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 연수 천아트 이영옥 지부장을 초빙해 ‘천 위에 피어나는 그림’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천 위에 피어나는 그림 프로그램은 2025년 괴산군 양성평등 지원 공모사업의 하나로 총 4회 진행된다. 한국부인회 괴산군지회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옷, 방석, 에코백 등 다양한 천 위에 자신만의 그림을 그려보고 추후 전시회를 개최해 여성들의 만족감과 성취감 자신감을 고취시킬 것을 기대하고 있다.
안명자 괴산군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양성평등 공모사업을 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을 것이다.”며 “이 기회를 통해 더욱 발전하고 단합된 한국부인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부인회 괴산군지회 김용희 회장은 “천아트라는 것이 생소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우리 일상생활의 작은 소품 하나도 아름다운 예술이 될 수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부인회 괴산군지회는 3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전한 가정 바로세우기, 반찬봉사, 사랑의 연탄 나눔 등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