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괴산군, ‘2025년 관리감독자 정기 안전보건교육’ 실시

꺽정님 2025. 2. 27. 15:18

괴산군, ‘2025년 관리감독자 정기 안전보건교육’ 실시
중대재해 없는 청정괴산 실현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27일, 군 소속 근로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현업근로자를 관리하는 관리감독자 30명을 대상으로 ‘2025년 관리감독자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필수 교육 과정으로, 관리감독자들은 매년 16시간(집합 8시간, 온라인 8시간)의 안전보건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관리감독자의 핵심 업무 ▲재난안전과 대응방안 ▲직무 스트레스의 이해와 예방 ▲위험성 평가 이해와 실천 ▲산업안전보건법 개정 내용 및 업무상 재해 인정 범위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안전보건체계를 보다 견고하게 구축하는 방법과 작업 현장에서 조직의 안전보건 규정을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안을 심도 있게 다뤘다.

괴산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관리감독자들이 현장 안전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이를 통해 지역 사회의 안전 문화를 더욱 확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괴산군은 앞으로도 관리감독자의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한 정기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실효성 있는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해 근로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