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교육지원청

괴산증평교육지원청,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꺽정님 2024. 9. 5. 13:26

괴산증평교육지원청,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괴산군청·증평군청, 괴산경찰서와 함께 괴산명덕초, 삼보초 스쿨존서 진행

〈충북 괴산타임즈 최정복 기자〉=충청북도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손희순) 학교지원센터는 9월 4일 괴산명덕초와 5일 삼보초 정문 및 통학로 주변에서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캠페인과 아동학대 근절 캠페인을 연계하여 실시했다.

2학기를 맞아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을 비롯해 괴산명덕초, 증평삼보초, 괴산군청, 증평군청, 괴산경찰서,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캠페인 참여자들은 학교 주변 통학로 안전상태를 점검하고 학생, 학부모, 스쿨존을 지나는 차량 운전자를 대상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및 과속 근절, 보행중 스마트폰 사용금지, 전동킥보드 등 개인용 이동장치(PM)의 교통안전 수칙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 외에도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에 관한 내용과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교육을 동반하여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였다. 

손희순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조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학생 안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며, “이번 기회로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