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문광면, 추석 맞이 독거 어르신 및 경로당 후원 활동

꺽정님 2024. 9. 13. 08:20

문광면, 추석 맞이 독거 어르신 및 경로당 후원 활동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괴산군 문광면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이 추석을 앞두고 연이어 진행됐다.

문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문광면 기관단체협의회가 각각 홀로 사는 어르신들과 경로당을 대상으로 물품을 전달하며 지역 사회복지에 기여했다.

문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지역 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LED 스탠드 조명을 지원하는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나눔 행사에서는 약 200만 원 상당의 LED 스탠드 22대가 마련돼, 각 마을의 리우회를 통해 어르신들께 전달됐다.

전달된 물품은 특히 전등을 켜고 끄는 불편함을 덜어주고 낙상 등 안전사고 예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 날, 문광면 기관단체협의회는 추석 명절을 맞아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햇사과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문광면 관내 27개 경로당에 회원들이 직접 방문해 햇사과를 전달하며,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건강이 염려됐던 어르신들의 상태를 확인했다.

명절 인사와 함께 전달된 사과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김종현 문광면노인회분회장은 "추석을 앞두고 면장님과 단체장들이 찾아와 선물도 주고 안부를 묻는 것이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에 이혜연 문광면장은 "작은 정성이었지만 따뜻한 마음과 함께 즐겁고 건강한 추석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응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