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괴산군 인구감소지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구성을 위한 준비위원회 회의 개최

꺽정님 2023. 1. 19. 10:59

괴산군 인구감소지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구성을 위한 준비위원회 회의 개최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인구감소지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이하 협의회) 구성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자 지난 18일 준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영상회의로 진행됐으며 협의회 구성을 위해 괴산군을 비롯해 인천광역시 강화군, 경기도 연천군, 강원도 철원군 및 양양군, 충청남도 청양군, 전라북도 임실군, 전라남도 신안군, 경상북도 고령군 및 영덕군, 경상남도 거창군 11개 지역의 지방자치단체장이 참석해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다.

회의는 준비위원회의 위원장인 송인헌 괴산군수의 인사말씀으로 시작해 △10개 지역의 준비위원회 위원 인사말씀 △추진경과 보고 △상호 의견교환 △ 향후 일정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괴산군은 지난해 11월 협의회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먼저 공감대를 형성한 11개 지역이 의기투합해 ‘인구감소지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준비위원회 발족식’ 개최했다.

괴산군은 발족식 이후 각 지역의 협의회 구성을 위한 실무담당 부서장이 참석하는 준비위원회 실무추진협의회 회의를 매주 진행해 임원구성 및 회칙(안) 등 협의회 구성을 위한 논의를 진행해왔다.

송인헌 준비위원장은 “인구감소지역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한 지역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지역중심의 선제적 방안 마련을 위한 공식 협의회가 원활히 출범할 수 있도록 인구감소지역 및 관계 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