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엑스포 문화체험존의 다양한 이색체험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인기몰이 중

꺽정님 2022. 10. 6. 17:52

엑스포 문화체험존의 다양한 이색체험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인기몰이 중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가 연일 관람객으로 북적이고 있다. 유기농 엑스포가 특정 세대가 아닌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행사인 만큼 가족 단위 관람객이 주를 이루었다.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가 연일 몰려드는 관람객들로 성황을 이루는 가운데 엑스포장에 마련된 “문화체험존”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문화체험존에는 총 31종의 유무료체험과 공모를 거쳐 선발된 78개팀의 버스킹무대, 관람객들과 함께하는 단체놀이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엑스포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충북도자치경찰위원회가 진행하는 경찰차와 싸이카 타고 사진찍기 체험은 어린이 관람객들로부터 높은 인기다. 버블슈트 체험과 박 터뜨리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등 가족단위 관람객들을 위한 단체 이벤트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충북도농업기술원이 운영하는 유기농 김치 만들기 체험과 괴산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유기농 고추장 만들기체험, 괴산의 전통한지체험은 관람객이 일찌감치 몰리면서 당일 오전이면 체험예약이 끝나는 실정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문화체험존은 유기농 엑스포장내의 또 하나의 문화축제장”이라며,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오는 10월 16일까지 괴산군 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