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괴산군여성단체협의회, ‘지역사회 행복나눔사업’으로 이웃사랑 실천

꺽정님 2024. 5. 31. 11:39

괴산군여성단체협의회, ‘지역사회 행복나눔사업’으로 이웃사랑 실천
사랑의 고추장 담가 독거노인 80가구에 전달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충북 괴산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안명자)가 31일 충청북도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송영란), 아이코리아 충청북도지회(회장 박명자)와 함께 괴산여성회관에서 ‘사랑 나눔 고추장 담그기 행사’를 열었다.

도·군 여성단체 지역사회 행복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날 행사는 여성단체 회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또한, 괴산군에 거주하는 이주여성과 국민건강보험공단 괴산증평지사(지사장 강원노) 임직원들도 동참해 힘을 보태면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괴산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로 고추장을 정성껏 만들어 관내 독거노인 80가구에 전달했다.

안명자 괴산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회원들의 정성이 담긴 고추장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온정 넘치는 행복괴산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우성 괴산부군수는 “바쁜 일정에도 이웃을 위한 봉사의 마음으로 함께 해주신 여성단체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더욱 살뜰히 보살펴 더불어 잘 사는 괴산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괴산군여성단체협의회는 11개 단체 4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산적 일손봉사, 반찬봉사 등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며 평소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온몸으로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