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괴산군 사리지역아동센터, 제11회 ‘왁자지껄 잔치’ 성황리 마무리

꺽정님 2024. 12. 9. 12:19

괴산군 사리지역아동센터, 제11회 ‘왁자지껄 잔치’ 성황리 마무리
아이들의 성장과 꿈, 지역사회와 나누다

〈충북 괴산타임즈 최정복 기자〉=충북 괴산군 사리지역아동센터(센터장 염은경)는 지난 6일 오후 6시 30분 사리면문화센터에서 제11회 ‘왁자지껄 잔치’를 열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리지역아동센터는 매년 발표회를 통해 아이들의 성장과 변화를 학부모 및 지역주민과 공유하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올해 발표회에서도 6학년 아동들의 성장 이야기를 중심으로 시 낭송, 쇼츠 영상 상영, 우쿨렐레 연주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져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들은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재능을 선보이며 자신감을 얻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올해 사리지역아동센터는 삼성꿈장학재단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의 후원을 받아 시 창작과 소식지 제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아이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제작한 소식지 3건과 시화, 엽서를 지역 주민들과 공유하며 성취감을 느꼈다.

염은경 센터장은 “아이들의 성장과 변화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마을 안에서 꿈을 꾸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리지역아동센터는 지역 내 아동들에게 방과 후 돌봄과 교육을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로, 정서적 안정과 학습 지원, 아동 보호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