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청소년 문화공간 역할 다해

꺽정님 2023. 12. 29. 16:22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청소년 문화공간 역할 다해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충북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이 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청소년 문화공간으로써의 역할을 다했다.

올해 △동·남부 4군 추적 런닝맨 △제8회 청소년페스티벌 호루라기 △에버랜드 체험 △수험생 힐링 프로그램 △그래비트랙스 △워터피아 △악기 및 스포츠 프로그램 등 40여 개의 다양한 영역의 질 높은 프로그램 운영했다.

이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자기계발과 생각의 폭을 넓히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연간 이용자가 18,833명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공간으로 자리를 잡았다.

특히,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포상제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충청북도지사상을 수상했으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결과를 받았다.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전용공간으로 괴산군에 거주하는 청소년이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음악연습실, A/V실, 문화창작실, 개인연습실, 포켓볼, 탁구대 등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작활동과 문화 예술 감성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다.

매년 1월 공개모집을 통해 인원을 선발하고 있으며, 관심있는 청소년은 청소년문화의집으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정영훈 가족행복과장은 “앞으로도 청소년이 더욱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괴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안전한 문화공간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