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괴산군 피클 볼 협회 창립총회 개최

꺽정님 2024. 5. 1. 11:59

괴산군 피클 볼 협회 창립총회 개최
이규형 초대회장 선출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충북 괴산군 피클 볼 협회가 지난 30일 괴산체육센터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창립총회는 괴산군 피클 볼 협회창립추진위원회가 이규형(군 미래기획국장)을 괴산군 피클 볼 협회 초대 회장으로 선출하고 2024년 사업계획 발표 및 집행부 임원진을 선출했다.

괴산군 피클 볼 협회는 현재 4개 클럽[괴산 32명, 청안 20명, 부흥 11명, 감물 19명] 82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규형 초대 회장은 취임사에서 피클 볼 전국대회를 8월~9월 중에 유치를 계획하고 있다며,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피클 볼 회원의 역량 강화 및 피클 볼 스포츠 저변확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겠다고 했다.

또한 회원 연수와 지도 능력 배양을 위해 9월~12월 중 2회에 걸쳐 괴산군 피클 볼 협회 지도능력 배양과 스포츠 인구 확산을 위한 준비를 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배움 나눔 활동으로 괴산군 지역 지역아동센터, 읍· 면 체육관, 학교에서 체험을 통해 괴산군 주민과 청소년 200여 명, 청소년 진로 교육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재능 나눔 봉사로 공동체 사회조성, 스포츠 저변확대를 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피클 볼은 배드민턴, 테니스, 탁구의 요소가 결합한 패들 스포츠로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었으며, 패들, 볼, 네트, 피클 볼 코트로 되었다.

코트 규격은 배드민턴과 같지만, 네트 높이는 36인치(약 91cm)로 그보다 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