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괴산군, 2025년 집중안전점검 시설 주민점검신청제 운영

꺽정님 2025. 2. 6. 08:13

괴산군, 2025년 집중안전점검 시설 주민점검신청제 운영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2025년 집중안전점검’의 점검 대상 시설을 선정하기 위해 오는 4월 말까지 ‘주민점검신청제’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집중안전점검은 사회 전반의 위험 요소를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한 활동으로,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민간 전문가, 국민이 함께 참여한다.

올해 점검 기간은 4월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61일간 진행된다.

괴산군은 점검을 앞두고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위험을 느끼는 시설을 신청할 수 있도록 ‘주민점검신청제’를 운영한다.

신청 대상은 마을회관, 경로당, 교량, 복지회관, 산사태 취약지역, 노후 건축물 등 공공·민간 분야의 소규모 생활 밀접 시설이다.

다만, 관리 주체가 명확한 시설이나 공사 중인 시설, 소송 중인 시설, 개별법 점검 대상 시설 등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주민들은 4월 30일까지 관할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점검을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시설은 집중안전점검 기간인 4월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점검을 받게 되며, 점검 결과와 보수 방법은 신청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다만, 보수 및 보강 비용은 별도로 지원되지 않는다.

군 관계자는 “주민이 직접 점검이 필요한 시설을 신청하도록 함으로써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군민들의 안전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