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더불어민주당 동남4군 지역위 “공명선거로 군민이 승리하는 선거 만들겠다.”

꺽정님 2024. 4. 4. 08:53

더불어민주당 동남4군 지역위 “공명선거로 군민이 승리하는 선거 만들겠다.”

민주당 지역위, 4개군 동시 공명선거 감시단 발족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더불어민주당 보은옥천영동괴산지역위원회는 3일 오전 9시 4개군 동시로 ‘공명선거 감시단’을 발족하고 본격적인 선거 감시활동에 들어갔다.

 

지역위는 매번 선거때마다 나타나는 금권선거 양상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깨끗한선거를 통해, 유권자들이 올바른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공명선거 감시단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지역위 관계자는 “최근 특정후보쪽에서 향응과 금품을 제공하고 있다는 제보가많이 들어오고 있어, 깨끗한 선거 분위기를 해치고 있다”며, “공명선거 감시단은 이러한 불법 행위를 반드시 찾아내고 선관위에 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그는 또한 “지역에서는 서로 얼굴을 잘 알고 있어, 감시효과가 떨어지는 점을 감안, 민주당 충북도당에 협조를 얻어 도당 소속 전문가들을 참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이번 공명선거 감시단은 금권, 불법 선거에 대해 단호하게 대응하여, 그간 금권선거로 얼룩진 지역의 오명을 벗어나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동남4군 공명선거 감시단은 남은 선거기간은 물론, 이후 1개월간 운영되며, 금권선거, 탈법선거 의심 사례에 대해서는 4개군의 민주당 사무소로 연락주면 신속히사실조사와 현장 방문을 실시해, 확인된 내용에 대해서는 지역 선관위에 즉시 고발을 진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