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소수면 자치봉사회 ‘쓰레기 ZERO 환경정화활동’ 실시

꺽정님 2025. 4. 25. 09:22

소수면 자치봉사회 ‘쓰레기 ZERO 환경정화활동’ 실시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충북 괴산군 소수면 자치봉사회(회장 이재순)는 ‘소수면 쓰레기 ZERO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괴산군이 추진 중인 ‘자연이 미래가 되는 그곳! 자연울림 괴산’ 비전 실현을 위한 소수면 3ZERO(쓰레기·에너지·탄소 ZERO)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자치봉사회 회원 20여 명은 소수면 유원지 인근 도로와 공터에 무단 투기된 생활쓰레기 및 폐기물 등을 집중 수거하며, 지역의 청결한 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이재순 회장은 “지역의 자연환경을 지키기 위한 일에 회원들이 기꺼이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앞으로도 일회성이 아닌 정기적인 환경정화활동을 이어가며, 주민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지역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안창균 면장은 “깨끗하고 살기 좋은 소수면을 만들기 위해 주민 스스로 나서주시는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면 차원에서도 이러한 민간 자율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환경보호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협조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수면은 그간 노인회, 바르게살기협의회 등 다양한 단체와 함께 깨끗한 마을 조성을 위해 꾸준한 활동을 펼쳐왔다.

앞으로도 3ZERO 실천운동을 중심으로 주민과 단체가 함께하는 정기적인 환경정화활동을 이어가며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