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송인헌 군수, 장연면 함께하는『군민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

꺽정님 2024. 1. 25. 04:52

송인헌 군수, 장연면 함께하는『군민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

23일 장연면, 불정면 순방 쪽지 토크로 궁금증 풀어내

〈충북 괴산 타임스 임성호 기자〉= 송인헌 군수가 괴산읍을 시작으로 2일차 지난 23일 장연면과 불정면을 방문하고 면의 주요 현안을 파악하고, 지역주민과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장연면을 방문한 송인헌 군수는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기 전 장연면 노인분회를 방문하고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었다.

아울러 장연면에서 열린 토크 콘서트는 2024년도 군정 운영 방향 설명에 이어 토크 콘서트 순으로 진행됐다.

권오영 부면장은 주민분들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군수님 궁금해요! 」라는 메모판을 준비했다며, 이날 「군민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는 주민분들이 바라는 괴산군의 모습, 군정 전반에 관한 이야기, 궁금한 사항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겨있는 쪽지를 소개했다.

송 군수는 비록 쪽지로 이어진 주민들의 궁금증이지만 바로바로 설명과 답변을 했다.

아울러 장연면에 산림복합단지 조성과 골프장 사업 추진으로 장연면이 몇 년 사이 눈부신 변모가 있을 거라며, 주민들을 격려했다.

이번 군민과의 토크 콘서트 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지난해까지 군수의 읍. 면 순방에는 미래기획 담당관이 군정 설명을 해왔으나 금년도부터 직접 군수가 군정 설명을 하고 궁금한 점을 쪽지로 받아 토크 형식으로 진행자가 궁금증 쪽지를 읽어주면 군수가 설명을 하는 토크 방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가장 큰 차이라고 볼 수 있다.

토크 콘서트 참여 대상은 읍·면 주민대표, 농민, 청년, 다문화가정, 소상공인 등 다양한 분야의 주민으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군은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으며 주민의 불편 및 건의사항을 군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이날 장연면 순방에서 모범군민으로 이재명 장연면 미선로오가3길 오가마을 이장, 김영숙 장연면 미선로추점4길 장연 새마을 부녀회 총무, 최일규 장연면 조곡2길 조곡경로당 노인회장 등이 송인헌 군수로부터 표창패를 받았다.

이번 순방은 24일 청안면, 29일 감물면, 소수면, 30일 문광면, 청천면, 2월 1일 칠성면, 2일 연풍면, 5일 사리면 순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