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장애인의 날 기념 특별행사

꺽정님 2025. 4. 21. 16:43

장애인의 날 기념 특별행사
‘하나된 우리’ 행사

〈충북 괴산타임즈 최정복 기자〉=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괴산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상현)은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21일 복지관 강당에서 지역 어린이들과 ‘하나된 우리’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송인헌 괴산군수를 비롯해 김낙영 괴산군의회 의장, 지역사회복지 유관기관 기관장 및 지역장애인과 바울어린이집, 제일어린이집 원생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지역아이들과 복지관 이용인이 함께 한 보치아 경기와 ▲바리스타 ▲공예 ▲제과제빵▲원예 체험 등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배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 밖에도 괴산군 자원봉사단체인 불정면자치봉사회의 냅킨아트 체험과 행복주담, 칠성면자치봉사회의 먹거리 부스 운영으로 풍족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복지관 이용인이 강사가 되어 직접 체험을 진행하여 지역사회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사가 되어 체험을 진행한 장애인은 “자신이 복지관을 다니면서 보고 배운 것들을 아이들에게 알려줄 수 있어 재밌는 시간을 가졌고, 뿌듯하다”고 소감을 남겼다. 

 김상현 관장은 “이번 행사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이 강사로써 아이들을 가르쳐 자존감을 높이며, 아이들 또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다양성을 이해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