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제52회 어버이날 기념 '청천면 어르신 한마음 축제' 개최

꺽정님 2024. 4. 30. 13:32

제52회 어버이날 기념 '청천면 어르신 한마음 축제' 개최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충북 괴산군 청천면(면장 손기철)에서는 제52회 어버이날을 맞이해 ‘청천면 어르신 한마음 축제’를 30일에 개최했다.

청천면 리우회(회장 이진호)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여 경로효친과 효행 사상을 고취하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축제에서 배금옥(선평1리), 음한종(삼송2구) 씨가 송인헌 군수 효행상을 받았으며, 이종이(덕평1리), 변상복(지경리) 씨가 박덕흠 국회의원 지역발전 유공 패를 받았다.

또한, 이태이(삼락리), 강전익(후영1리) 씨는 신송규 군 의장 표창패를 받았다.이어 조항래(강평리), 김정옥(선평1리), 김성란(대전리) 씨가 김영관 노인 분회장으로부터 효부, 효자상을 받았으며, 권태용(지경), 김서예(선평), 장사준(거봉) 어르신은 이진호 리우 회장으로부터 장수 어르신 기념패를 받았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노래자랑, 주민자치프로그램, 투호 놀이, 한궁 시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행사장 곳곳에 웃음꽃이 만발했다.

또한, 청천면 남녀새마을회와 적십자회에서 정성스럽게 점심을 준비해 제공했다.이진호 청천면 리우 회장은 “사랑과 헌신으로 흘린 땀방울로 현재의 청천면을 일군 어르신들은 우리들의 부모이자 스승으로, 오늘 하루만큼은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