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청천초등학교 제 29회 총 동문 한마음 축제 개최

꺽정님 2024. 10. 13. 16:04

청천초등학교 제 29회 총 동문 한마음 축제 개최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 청천초등학교 총동문회(회장 정동섭)는 13일 총 동문 한마음 축제를 60회 동창회(회장 김문수)를 주관기로 하여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42회 졸업생인 김영환 충북 도지사, 송인헌 군수, 김낙영 군 의장, 이태훈 충북도의원을 비롯한 각 분야에서 활동 중인 청천초등학교 출신 동문이 대거 참석했다.

우홍명 총동문회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진행된 기념식에서 김순옥, 이송만, 이상숙 동문이 동문회장으로부터 공로패를 받았으며, 박계섭, 김미경동문은 정동섭 총동문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정동섭 청천초등학교 총동문회 회장이 모교 발전 기금 100만 원을 전순억 청천초 교장에게 전달했으며, 고향사랑기부금을 송인헌 군수에게 전달했다.

청천초등학교 총동문회 정동섭 회장은 “이번 총동문회 한마음 축제는 동문 들 뿐만 아니라 고향의 모든 가족이 참여하여 추억을 나누고 학교 발전과 지역사회를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동섭 회장은 “화합과 우정을 나눌 수 있는 이번 한마음 축제를 계기로 총동문회가 한 번 더 도약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청천초등학교는 1921년 4월 21일 청천 공립보통학교로 개교해, 1996년 3월 1일 현재 교명으로 변경했다. 2022년 1월 현재 7,156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지금은 ‘존중과 소통으로 성장하는 행복공동체’라는 학교 비전을 ‘지역과 상생하는 교육생태계 조성과 지역 연계 교육과정 운영’으로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청천초를 졸업한 주요 인사로는 김영환 충청북도지사(42회), 박연섭 전 괴산군의회 의장(45회), 박기량 성우(45회), 우종찬 충북 전문건설협회 회장(51회)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