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2024년 4월 괴산 아카데미 운영

꺽정님 2024. 4. 22. 19:58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2024년 4월 괴산 아카데미 운영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문화 의식을 함양하고 새로운 정보 제공으로 풍요로운 평생학습을 실현하고자 운영하는 ‘괴산 아카데미’가 22일 오후 2시 괴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송인헌 군수는 괴산 아카데미는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한 문화·교양 강좌를 진행하여 군민의 문화 의식을 함양하고 새로운 지식과 정보 제공으로 풍요로운 평생학습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했다.


이어 괴산군은 군민의 풍요로운 배움을 위하여 지금 진행되는 괴산 아카데미와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지원하고 있다며, 관내 중·고등학교 전 학년 1인당 1백만 원 장학금을 지급하고, 괴산군 교육 발전 특구 시범지역 선정 (3년간 최대 180억 원을 확보했다고 했다.


또한, 기숙학교 아침 무상급식을 지원하고, 괴산군 교육 강군 5개년 계획을 실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4월 괴산 아카데미는 최현우 강사를 초빙해 ‘편견을 넘어 꿈과 희망에 주문을 걸다’라는 주제로 무료 강연을 진행하며, 괴산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강사로 초빙된 최현우 강사는 마술사로 활동하며 ‘2009~2021 최현우 서울공연 및 전국투어’, ‘최현우 매직 콘서트 〈THE BRAIN〉’ 등을 개최하며 다양한 방송과 공연을 통해 대중들의 공감과 사랑을 받고 있다.


군은 이번 강연을 통해 괴산군민에게 새로운 문화의 바람을 불어넣을 그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군 관계자는 “지금까지 진행된 괴산 아카데미가 모두 알차고 유익한 내용으로 주민 만족도가 높았다”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원하는 강사를 초빙해 양질의 강의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5월 괴산 아카데미는 개그맨 서경석 씨가 강연할 예정이며, 관련 문의 사항은 괴산군청 미래 전략과 평생학습팀(043-830-3776, 3778)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