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2023년 괴산군수배 및 협회장배 태권도대회 개최

꺽정님 2023. 12. 17. 08:07

2023년 괴산군수배 및 협회장배 태권도대회 개최

 

【충북=괴산타임즈】홍영아 기자= 16일 충북 괴산 국민체육센터에서는 괴산군수배 및 협회장배 태권도대회(회장 이시용)가 개최되었다.

 

괴산군 체육회와 괴산군 태권도 협회가 주최 주관한 이 날 대회는 유치원 어린이부터 초·중·고 학생 180여 명이 참가하여 그동안의 훈련으로 익힌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대회였다.

 

대회에는 송인헌 군수, 신송규 군 의장, 김영희, 안미선 군의원, 안순자 교육장, 최영숙 박덕흠 국회의원 사모님, 이시용 괴산군태권도협회장, 선수와 가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용묵 이사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대회에 앞서 송인헌 괴산군수는 이원정 태권도 사범에게 표창패를 전달했으며, 이시용 협회장은 연덕규 사범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송인헌 군수는 격려사를 통하여 꿈과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태권도 선수들에게 태권도는 예절을 중시하는 스포츠라면서 승패에서 졌다고 오늘에 머물지 말고 도전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괴산군은 교육 강군 5개년 계획을 수립하여 초등학교 입학 축하금 1인 20만 원, 관내 중·고등학교 전 학년 장학금 지급을 하고 있으며, 고등학생에게는 매년 100만 원을 지급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중학생은 매년 1인당 50만 원을 주고 있다며 내년도(24년)부터 100만 원씩 지급할 예정이라고 했다.

 

또한, 체육발전을 위하여 괴산스포츠타운, 장애인들을 위한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씨름훈련장 등 6개 읍·면에 조성 중인 체육시설에 640억 원을 투자하여 전지훈련 및 전국대회 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엘리트 및 생활 체육인들이 찾아오도록 도내 유일의 명품 체육 도시로 도전과 변화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했다.

신송규 군 의장은 오늘 참석한 선수들이 훗날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올림픽 금메달의 주역이 되기를 바라며 정정당당히 대회에 임하여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도와 예를 근본으로 하는 태권도를 통해 서로 간의 우정과 화합의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이시용 괴산군태권도협회장은" 지역사회의 원로들과 선수 및 가족들의 많은 관심과 후원으로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어 기쁘며 앞으로 이 대회를 계기로 괴산군의 태권도 저변확대와 청소년들의 꿈과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회가 지속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