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2024년 괴산 군수 배 탁구대회 개최

꺽정님 2024. 6. 1. 21:15

2024년 괴산 군수 배 탁구대회 개최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2024년 괴산군수 배 탁구대회가 1일 괴산체육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괴산군수 배 탁구대회는 칠성중, 동인초, 괴산고 학생선수 35명이 참가하고 괴산군 탁구 동호인 200여 명이 참가하여 그동안 연습한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자웅을 가리는 탁구인들의 잔치로 열렸다.

이날 대회는 송인헌 군수, 강영목 체육회장,​ 이세희 괴산군 탁구협회장, 괴산군 8개 클럽 회장들이 참석하여 선수들을 격려했다.

송인헌 군수는 지난번 도민체전에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중위권 유지의 값진 결과를 얻었다며, 오늘 탁구대회에 동인초, 칠성중, 괴산고 학생 선수단 35명이 참여하여 더욱 의미가 있는 대회라고 했다.

탁구경기는 계절과 관계없는 실내운동으로 전신운동, 균형감각, 집중력 및 정확성을 요구하는 스포츠라며, 오늘 경기에 참여한 선수들은 탁구경기를 통해 소통 화합하며 남을 배려하며 함께 어울리는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또한,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하여 괴산스포츠타운 조성사업 및 각종 체육센터 건립 등 9건의 사업에 총 720억원을 투자하고 있다고 했다.

아울러 자연자원을 활용한 관광, 레저스포츠의 발전과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으로 "건강한 괴산", "스포츠 중심도시"로 한층 성장하는 괴산군이 될 것이라고 했다.

강영목 체육회장은 탁구는 우리의 생활 수준이 높아지고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면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종목이 되었다며 탁구동호인의 우정과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대회에 출전한 팀은 새솔클럽, 연풍클럽, 칠성클럽, 나이스클럽, 일취월탁클럽, 군청클럽, 덕평클럽, 불정클럽 등 8개 클럽이 출전하여 경기를 펼쳤다.

한편 탁구협회 관계자는 괴산군 탁구 인구는 8개 클럽, 200여 명의 동호인이 탁구를 즐기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