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0 3

괴산 화암서원(花巖書院), 2024년 추기 제향 봉행

괴산 화암서원(花巖書院), 2024년 추기 제향 봉행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 충북 괴산 화암서원(원장 안종운)은 20일 괴산군 화암서원에서 2024년 추기 제향을 봉행했다.  화암서원은 주벽인 퇴계 이황 선생을 비롯한 12 성현들의 학덕과 유풍 등을 기리는 제향을 매년 올리고 있다. 이날 초헌관 손희순 교육장, 아헌관 장광수 문광초교장, 종헌관 유승후 진주 유 씨 회장이 맡아 봉행했다. 제향은 집례가 홀기를 읽으며 행사 시작을 알리며 시작해 영신례, 전폐례, 초헌례, 아헌례, 종헌례, 음복례, 철변두, 망예례로 진행되었다. 안종운 원장은 "현재 서원은 본연의 교육기관 역할은 쇠퇴하였지만, 훌륭한 성현들의 정신을 이어받아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와 미풍양속을 계승. 보존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괴산군소식 2024.10.20

괴산군, 연풍면“ 제41회 연풍조령축제 ”성료

괴산군, 연풍면“ 제41회 연풍조령축제 ”성료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제41회 연풍조령축제가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연풍문화센터 광장에서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축제는 ‘연풍, 전통愛 반하다!’를 주제로,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연풍면 축제추진위원회의 주관으로, 조령제례, 전통줄타기, 농악공연 등 전통문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였다. 특히, ‘쌩쌩 전통놀이마당’과 한지작품 전시는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다양한 세대의 호응을 얻었으며, 축제장을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은 연풍면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한 체험행사를 통해 각종 전통놀이를 즐겼다. 또한, 지역특산물인 연풍..

괴산군소식 2024.10.20

한국예총 괴산지회, 17회 괴산 예술제 개최

한국예총 괴산지회, 17회 괴산 예술제 개최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 한국예총 괴산지회(회장 이문희)가 주관한 제17회 괴산 예술제가 19일 충북 아쿠아리움 특설무대에서 개최됐다.​ 이날 괴산예술제 개막식에는 송인헌 군수, 김낙영 군 의장, 송인헌, 김주성, 안미선, 군의원, 이태훈 충북도의원, 김춘수 문화원장, 이한배 사회단체협의회장, 안명자 여성회장 등이 참석하여 17회 괴산 예술제를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1부 기념행사와 2부 공연행사로 나눠 진행됐다. 1부 기념행사에는 이문희 괴산예총회장이 괴산 군수상을 받았으며, 문인협회 이금용(한국연예예술인협회 괴산지부장), 장현두(문인협회 괴산지부장) 이 괴산예술인 상을 받았고 김유순(느티울합창단 단장), 봉복남(한국 국악인 협회 경기민요 강사)씨가..

괴산군소식 2024.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