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괴산군노인복지관, 미술반과 서예반이 함께화는 ‘문화예술특별시 괴산’ 합동 작품 전시회 개최

꺽정님 2024. 12. 6. 12:10

괴산군노인복지관, 미술반과 서예반이 함께화는 ‘문화예술특별시 괴산’ 합동 작품 전시회 개최

괴산군노인복지관은 12월 2일(월)부터 12월 6일(금)까지 복지관 2층 로비에서 ‘문화예술특별시 괴산’이라는 주제로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서 진행하는 ‘미술반’과 노년사회화교육 ‘서예반’ 수강 어르신들이 함께하는 합동 작품들로 구성되어 전시하는 동안 관람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예정이다. 

‘미술반’의 신00 어르신은 “미술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함께하는 회원들과 다양한 작품을 완성하였다. 이 작품들을 모아 함께 전시를 꾸미면서 마음의 행복을 느꼈던 미술 수업의 뜻깊었던 한 해를 회상하였다. 이 자리를 마련해주신 복지관 관계자와 미술 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예반’의 이00 어르신은 “올 한해 서예반에서 갈고닦은 신력을 많은 분께 뽐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감회가 새롭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 전통의 먹과 붓의 아름다움의 향연을 함께 즐기고 전파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괴산군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서예반과 미술반 어르신들이 활동해온 작품으로 구성된 이번 작품 전시회는 전통의 미와 현대의 미가 한 대 어우러져 멋진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또한, 어르신들이 직접 전시회를 꾸며 의미가 남다른 만큼 많은 관람객 방문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괴산군노인복지관은 노년사회화교육뿐 아니라 공모사업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노인들의 문화·예술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에, 지역의 노인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하며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