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2024 괴산장연지역아동센터 연말 자체 발표회 및 미술작품전시회

꺽정님 2024. 12. 6. 09:19

2024 괴산장연지역아동센터 연말 자체 발표회  및 미술작품전시회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충북 괴산장연지역아동센터(대표 고명성)가 지난 5일 오후 5시 센터에서 연말 자체 발표회 및 미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에는 괴산군 장연면 주민, 지역 기관·단체 관계자, 센터 이용 아동의 부모, 그리고 센터 종사자들이 참석했다.

발표회는 센터 아동들이 지난 1년간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는 자리로, 피아노 연주와 댄스 공연으로 시작됐다.

오카리나 연주 순서에서는 저학년 아동들의 "거미"와 "엄마돼지 아기돼지" 연주가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했다.

이어 고학년 아동들이 "가을아침"과 "풍선"을 연주하며 실력을 뽐냈다. 박은영 아동이 선보인 솔로 연주 "새소리"는 섬세한 표현력으로 감동을 자아냈고, 전체 아동이 함께 연주한 "모두 다 꽃 이야"는 큰 박수를 받으며 무대를 마무리했다.

특히, 지혜원 아동은 자작곡 "내 이름 맑음”을 맑고 따뜻한 목소리로 열창해 청중의 마음을 울렸다.

수어 발표에서는 아동들이 ‘Where Are You’와 ‘사랑을 했다’를 수어로 표현하며 자신감을 키우는 동시에 장애 인식 개선이라는 사회적 메시지를 전했다. 

고명성 대표는 “내년에도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지역 사회와 연계해 아동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며, “괴산장연지역아동센터가 지역사회의 돌봄 중심 기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