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괴산군장애인복지관 소리길과 함께 부르는 희망의 작품발표회

꺽정님 2024. 12. 24. 16:08

괴산군장애인복지관 소리길과 함께 부르는 희망의 작품발표회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괴산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상현)은 2024년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며 문화예술 접근 기회를 제공하고, 삶의 문화를 보다 풍성하게 향유할 수 있도록 24일 프로그램 참여자와 지역주민이 함께 모여 작품 발표회 및 전시회를 실시했다.

이번 작품발표회는 괴산군음악봉사회 소리길과 복지관 이용자들이 함께하는 발표회로 “소리길과 함께 부르는 희망의 작품발표회”라는 주제로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노래와 댄스, 태권도 등 난타교실 참여자 외 6팀이 참여하여 함께하신 분들께 감사와 희망의 마음을 전했다.

식전공연으로 진행한 스피닝은 실내 고정식 자전거를 이용한 유산소 운동으로 중원대학교 스포츠지도학과와 주식회사 타고 및 증평군 체력인증센터와 연계하여 올해 처음 실시한 AI스포츠활동으로 참여자들의 기본 체력강화와 신체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한 주간활동서비스에서 진행한 미술공예교실, 주간보호센터 아트클래스, 여성장애인평생교육확대사업, 여가문화사업, 민화교실, 한문화예술 미술교실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완성된 작품을 전시하여 참여자들의 성취감과 한해의 의미를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김상현 관장은 “연말연시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한 마음과 더불어 장애인들의 권익증진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아름다운 사회문화 정착화를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