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괴산군 ‘젊음의 거리’ 활성화를 위한 상품화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꺽정님 2023. 12. 11. 20:34

괴산군 ‘젊음의 거리’ 활성화를 위한 상품화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지난 12월 7일 청주상공회의소, 중원대 취.창업지원센터, 몽도래스타트업파크, 한국경제신문사가 함께 주최 주관한 괴산군 ‘젊음의 거리’ 활성화를 위한 상품화 아이디어 경진대회 (총상금 500만원) 결선이 카페 몽도래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공모전에 지원된 총 60건의 관광 활성화 아이디어 중 예선 심사를 통과한 14건의 아이디어가 결선에 올랐으며 중원대 학생을 비롯해 전국에서 다양한 지원자들에 젊음에 거리 활성화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표되었다.

대상에는 중원대 스포츠산업학과 진호근 학생의 "젊음의 거리 전용 괴산앱” 개발과 활용에 대한 아이디어가 선정되었다.

이 외에도 팝업스토어, 괴산디저트 개발, 청년수제맥주, 읍내스탬프투어 등 현장 적용 가능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발굴되었다.

심사를 맡은 이정우(괴산시장상인회장) 회장은 “우리 중원대 학생들과 전국에 여러 청년들이 괴산 젊음에 거리에 관심을 가지고 제안한 여러 아이디어들 중에 바로 현장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만날 수 있었고 향후 괴산군의 중심 젊음에 거리가 더욱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잘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전을 총괄 책임으로 진행한 최상범(중원대창업보육센터장) 교수도 “지역에 여러 활성화에 대한 고민을 그동안 안에서의 관점으로만 보지 말고 외부에서 보고 있는 다양한 시선과 관점을 잘 체크 하면 보다 효율적인 활성화와 실행으로 진행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번 괴산군 ‘젊음의 거리’ 활성화를 위한 상품화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한국경제 신문사 “올콘‘ 창업 플랫폼을 통해 전국으로 홍보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