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괴산군 몽도래스타트업파크 “라이브커머스방송 지원단 창단”

꺽정님 2022. 11. 10. 09:38

괴산군 몽도래스타트업파크 “라이브커머스방송 지원단 창단”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 몽도래스타트업파크(센터장 최상범)에서는 11월 9일 괴산라이브커머스 지원단을 창단했다.

지난해부터 괴산지역 농가와 축제 등에서 스타트업파크 창업자들과 함께 체계적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던 마케디(대표 최윤희) 와 함께 향 후 방송 제작 노하우와 방송 장비 지원, 쇼호스트 교육 진행으로 중원대학교 항공서비스 학과 학생들의 진행 및 쇼호스트 양성을 진행하게 된다.

9일 하루에도 김장축제 홍보와 괴산군로컬푸드 라이브커머스, 목도나루학교 입학 홍보 등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홍보와 제품 판매에 방송을 진행하였다.

몽도래스타트업파크 최상범 센터장은 “그동안 라이브커머스방송을 위해서는 외부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아왔으나, 몽도래스타트업파크 내 설치된 라이브커머스 전용 스튜디오와 촬영장비, 편집, 촬영전문가, 쇼호스트 진행자들의 지원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필요한 괴산군 농가와 기업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큰 포부를 밝혔다.

현재 라이브커머스지원단 운영은 몽도래스타트업파크 내 스튜디오와 농가 현장에서 진행되며, 괴산지역 만의 특화된 친환경 농산물, 가공식품, 관광, 문화 등 다양한 지역자원을 소개하고 특화상품을 안정적으로 판매 홍보하는 새로운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