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괴산군, 미래혁신 주니어보드 선진지견학 진행

꺽정님 2024. 10. 31. 12:03

괴산군, 미래혁신 주니어보드 선진지견학 진행
벤치마킹 및 교류를 통해 우수시책과 성공사례 공유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31일 미래혁신 주니어보드 25명과 함께 대전광역시 일대에서 선진지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견학은 주니어보드 5회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가기록원, 산림청, 한밭수목원을 방문했다.

이날 첫 견학지로 선택된 국가기록원에서는 디지털 전환에 따른 정부 행정 환경 변화와 기록관리 정책의 중요성을 직접 확인했다.

주니어보드 견학단은 기록의 가치와 공공 기록의 보존이 갖는 의의를 배우며 행정업무에 대한 이해와 자부심을 높일 기회를 가졌다.

이어 방문한 산림청에서는 2022년 행정안전부 주관 ‘조직문화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혁신 사례를 중심으로 정부혁신 어벤져스 운영 방안을 공유했다. 

산림청 관계자는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조직문화를 위해 시행해 온 다양한 프로그램과 노하우를 소개하며, 질의응답을 통해 괴산군 공직자들과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선진지견학으로 우수시책과 성공사례를 공유하여 군정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주니어보드의 다양한 의견을 군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송인헌 군수는 “이번 선진지견학으로 젊은 공직자의 시선에서 ‘자연특별시 괴산’ 발전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자유롭게 펼쳐주길 바란다”며, “주니어보드가 제안한 아이디어 및 의견을 적극적으로 군정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