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괴산군,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꺽정님 2023. 1. 19. 11:00

괴산군,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귀성객과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까지를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코로나19 방역 및 각종 재난사고 예방 △주민생활안정 △귀성객 교통편의 및 안전수송 △설 성수품 물가안정 및 관리 △사회복지시설 위문 및 지원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6개 분야에 18개 항목에 대한 세부추진계획을 세우고 명절 연휴를 대비한 사전준비에 들어갔다.

군은 1월 20일 저녁 6시부터 1월 25일 아침 9시까지 군청(043-830-3222)과 읍·면 당직실에 ‘군민불편 종합신고센터’를 설치하고 △전기 △가스 △쓰레기 △상·하수도 등의 생활불편과 관련한 모든 민원사항에 대해 종합적으로 대비할 계획이다.

또한 군 보건소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선별진료소를 정상 운영하고, 응급진료상황실을 설치·운영하는 등 보건기관 8개소, 의료기관 7개소, 약국 9개소가 연계한 응급진료체계를 갖출 예정이다.

이와 함께 귀성객 교통편의를 위해 교통상황실 및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하며 대중교통 상황을 점검해 교통 민원을 해소하고, 많은 인원이 방문하는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에 나서 시설물 안전성, 소방, 가스, 전기 분야별 점검을 진행한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으로 귀성객 및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