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괴산군 칠성면,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왕길동 자매결연 협약식

꺽정님 2022. 11. 7. 20:12

괴산군 칠성면,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왕길동 자매결연 협약식

 

충북 괴산타임즈 최정복 기자= 충북 괴산군 칠성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진호)는 지난 7일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왕길동(위원장 황순형)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 협약식을 했다.

 

칠성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칠성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들과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왕길동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협약식을 맺었다.

 

양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자매결연에서 상호존중과 이익을 바탕으로 교류협력 할 것을 약속하는 내용이 담긴 협약서를 교환했다.

 

협약서에는 정기적인 농산물 직거래, 지역축제 및 관광 교류, 재난재해 발생 시 복구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발전과 번영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박진호 칠성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칠성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의왕시 내손1동을 비롯하여 성남시 위례동, 일산3동 주민자치회, 서울 강남구 일원본동과 자매결연을 맺고 활발한 교류를 해오고 있다라며,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왕길동 주민자치회와도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민간교류를 추진하고, 매년 6월부터 출하되는 감자, 옥수수, 고추 등 고품질 청정 농산물 직거래 행사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규형 칠성면장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맺은 오늘의 협약이 주민자치 역량증진뿐 아니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오래도록 지속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왕길동 주민자치위원들은 협약식을 마치고 산막이옛길 트레킹 후 오찬과 간담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