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괴산군,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맞이 행사

꺽정님 2023. 1. 1. 11:09

괴산군,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맞이 행사

충혼탑 찾아 군민 안녕 괴산발전 기원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 =충북 괴산군이 새해 첫날인 1월 1일 괴산읍 동부리 소재 대묘산 보훈 공원에서 계묘년 새해맞이 새 희망 기원행사와 충혼탑 참배 행사를 했다.

괴산문화원(원장 장재영)이 주관한 이번 해맞이 행사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기리고,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는 각오와 희망찬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3년 만에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 이날 해맞이행사는 송인헌 괴산군수 내외분, 반주현 괴산 부군수, 김영희, 최경섭 군 의원, 이태훈 충북도의원, 장재영 괴산문화원장, 경한호 괴산군 노인지회장, 손휘택 괴산경찰서장, 김상현 괴산소방서장을 비롯해 유관기관장 및 보훈 단체장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계묘년 한 해 동안 괴산군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했다.

이날 충혼탑 참배에 앞서 天神, 地神, 山神에게 괴산군민 안녕과 괴산군 발전을 위한 기원제를 올렸다. 기원제는 송인헌 군수가 초헌례를 이태훈 도의원이 아헌례, 장재영 문화원장이 종헌례를 봉행했다.

이어 충혼탑 참배는 송인헌 군수와 괴산군 간부공무원, 성양수 보훈협회의 헌화 및 분향을 시작으로 각급 기관·단체장, 순으로 차분하게 진행됐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지난 2022년을 보내고 대망의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희망과 함께 더 크게 도약할 수 있는 새해가 밝았다며 모든 군민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넘치고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지난해 보내준 괴산군 발전과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계묘년 새해에는 괴산군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