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괴산농협 배추작목반 ”수출농업 우수상” 수상

꺽정님 2023. 12. 13. 06:15

괴산농협 배추작목반 ”수출농업 우수상” 수상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괴산농협배추작목반(조합장 김응식, 작목반장 문태복)은 지난 12일 농촌진흥청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23년 수출농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문태복 괴산농협작목반장은 ‘그동안 농협과 행정기관의 지속적인 재배 기술교육과 수출기반 조성사업 추진으로 괴산배추가 해외에서도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계인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심 배추를 재배해 K-농산물 수출 확대에 힘을 보태겠다.’고 하였다.

괴산농협배추작목반은 지난 2016년 처음 대만으로 배추 수출을 시작한 이래 올해로 8년째 대만으로 배추 수출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921톤의 배추를 대만으로 수출하였고, 금년도에도 700톤 가까운 수출 실적을 올리고 있는 등 순항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태국과 캐나다 등에서도 괴산 배추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어 향후 수출국 다변화를 통한 수출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김응식 괴산농협 조합장은 ‘배추수출이라는 다소 생소한 품목을 가지고 수출을 시작할 때 농협을 믿고 함께 해주신 조합원분들과 밤낮없이 조합원들과 소통하며 현장에서 어려움을 극복해준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공(功)을 작목반원들과 직원들에게 넘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