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괴산문화원, 6월 문화가 있는 날‘구석구석 문화배달’ 청천시장 푸른내 예술 장날’ 개최

꺽정님 2024. 6. 30. 18:44

괴산문화원, 6월 문화가 있는 날‘구석구석 문화배달’ 청천시장 푸른내 예술 장날’ 개최 
괴산 별빛문화여행 “청춘 마이크 충청” 공연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 충북 괴산문화원(원장 김춘수)이 2024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 6월 행사를 청천시장 아케이드 안에서 30일 괴산 별빛문화여행 청천시장 푸른내 예술 장날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인구 취약 시군과 혁신도시에 대한 문화가 있는 날 문화예술사업 개최에 대한 공모사업으로 괴산군(괴산문화원)은 지역주민과 함께 만드는 문화장터로 5월부터 10월까지 총 6번의 행사를 문화가 있는 날 또는 그 주간에 매회 장소를 달리하여 진행하고 있다.

5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는 6월 1일(토)에 칠성면 칠성시장 거리 축제인 ‘별별락장’ 행사장에서 ‘별빛문화여행, 아이들과 함께하는 괴산 문화장터’를 개최하여 축제에 방문한 괴산군민들과 축제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30일 오전 10시부터 청천면 청천 푸른 내 시장에서 열린 6월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은 지역문화진흥원이 진행하는 또 다른 사업인 ‘청춘 마이크’의 충청권 수행기관인 대전문화산업단지 협동조합과 협력하여 실력 있는 청년 예술인들의 수준 높은 공연을 괴산군민과 방문객에게 전달 했다.

또, 어르신들을 위한 각설이 공연(양재기), 어린이를 위한 마술공연, 청천 지역예술인들의 공연과 함께 지역 공방의 장날 노래자랑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 공방의 예술 체험 마켓과 청천 지역주민들과 상인회에서도 농산물 마켓과 먹거리 마켓을 선보였다. 

괴산문화원 김춘수 원장은 “청천시장에서 열리는 6월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을 통해 청천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지역주민 문화 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장마가 시작되는 날이어서 송인헌 군수를 대신하여 정미훈 문화관광과장과 신송규 군 의장, 김낙영, 송영순 군의원, 손기철 청천면장, 이현주 청천면장(7월 1일 자), 충청북도 문화재단 김갑수 대표가 참석하여 별빛문화여행 청천시장 푸른내 예술 장날 개막을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