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소방서

괴산소방서,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꺽정님 2024. 11. 3. 11:33

괴산소방서,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괴산소방서(서장 임병수)는 석)는 11월을 ‘제77회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77회를 맞은 ‘불조심 강조의 달’은 화재 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대비해 화재로부터 안전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매년 운영된다.

소방서는 ▲불조심 강조의 달 소방차 퍼레이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화재안전 취약계층 소방안전교육 ▲온라인 플랫폼 119안전교육 홍보ㆍ활용 ▲119 안전체험 한마당 추진 ▲언론매체 및 SNS를 활용한 홍보 전개 등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전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너도나도 불조심, 인증샷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상 생활 중 가장 많이 이용되는 PC나 휴대폰 등을 활용해 불조심 강조의 달의 의미를 홍보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벤트 참여를 원할 경우 한국소방방송 또는 소방청 공식 SNS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디지털 굿즈’ 사용 후기나 일상 속 화재예방 습관 등의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 후 캡쳐해 한국소방방송 공모전 사이트에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119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소방굿즈나 커피쿠폰 등 경품을 증정한다.

임병수 서장은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군민들이 함께 화재예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매체를 이용해 홍보할 예정”이라며 “군민 모두가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이번 겨울도 철저한 준비로 가족과 이웃의 귀중한 생명ㆍ재산을 지켜내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