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교육지원청

백봉초, 전국 아름다운학교 공모전 충북지역 최우수상 수상

꺽정님 2024. 12. 20. 18:02

백봉초, 전국 아름다운학교 공모전 충북지역 최우수상 수상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위한 노력이 이룬 결실
-다(多) 행복해서 더 행복한 아름다운 학교를 꿈꿔

〈충북 괴산타임즈 최정복 기자〉=백봉초등학교(교장 최인숙)은 제25회 전국 아름다운 학교 공모전에서 충북지역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아름다운 학교 공모전은 학교가 보다 더 아름답고 즐거운 배움터로 변화될 수 있도록 전국의 우수사례를 찾아내기 위하여 개최된다.

백봉초등학교는 자연 속에서 함께 건강한 감성을 기르는 ‘힐링 생태체험’, 함께․같이의 가치를 나누는 ‘어울림의 날’, 전인적인 역량을 키우는 ‘문화․예술교육’, 꿈과 재능을 키우는 ‘방과후 학교․돌봄교실’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제비마을(공동임대주택)을 설립하여 폐교의 위기를 극복한 백봉초등학교는 기존 지역주민들과 새로 입주한 입주민들과의 어울리고자하는 노력과 자연과 함께하는 백봉초만의 교육과정으로 전국 아름다운 학교 최우수상이라는 좋은 성과를 얻었다.

최인숙 교장은 “공동체가 행복하게 어울려 살아가는 삶이 곧 지속가능한 것”이라며, “그래서 우리 학교는 다(多) 행복해서 더 행복한 아름다움 학교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소질 신장 교육을 통해 배움 속에 사람을 심고, 재능 속에 나눔을 실천하며, 꿈과 상상력을 키워가는 백봉초등학교의 미래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