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교육지원청

삶과 어울리는 느티울 괴산온마을배움터,

꺽정님 2025. 3. 21. 09:03

삶과 어울리는 느티울 괴산온마을배움터,
‘ON마을! 괴산속으로’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실시

〈충북 괴산타임즈 최정복 기자〉=충청북도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우관문)은 괴산온마을배움터지원센터 중간지원조직 괴산행복교육어울림(대표 엄희진)과 함께 2025년 3월 24일부터 4월 21일까지 ‘ON마을! 괴산속으로’라는 주제로 괴산교육도서관에서 마을교육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마을교육 활성화 및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를 목표로  마을교육 기반을 구축 확대, 민·관·학 거버넌스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청소년 자치, 마을 공동체, 성인지 감수성, 안전교육, 로컬 크리에이터 활동, 문화예술체험, 미래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승훈 공릉청소년문화정보센터장, 김희정 산울림협동조합 이사장, 오정란 전 청주여성의 전화 대표, 이준원 교사마음지원센터 소장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여 교육의 질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안전한 교육활동을 위한 심폐소생술 실습과 청렴 교육, 그리고 괴산 지역의 특색을 담은 마을여행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칠성/장연면, 청안/사리면 등 괴산의 아름다운 마을을 직접 탐방하며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마을 교육 활동에 필요한 실제적인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마을교육활동가뿐만 아니라 괴산온마을배움터에 관심 있는 교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2025년 3월 20일부터 온라인 링크(https://forms.gle/GSrNoe2awJm8d7CXA) 또는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 우관문 교육장은 “이번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마을교육활동가들이 전문성을 높이고, 괴산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마을 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