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교육지원청

송면초등학교, 참 좋은 송면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주체 대토론회 개최

꺽정님 2024. 7. 12. 11:28

송면초등학교, 참 좋은 송면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주체 대토론회 개최
학생·교사·학부모·마을이 함께 학교발전 모색
1학기 학교교육활동 톺아보기

〈충북 괴산타임즈 최정복 기자〉=송면초등학교(교장 임영택)는 12일 튼튼마루에서 스스로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참 좋은 송면교육 실현을 위한 학생·교사·학부모·마을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주체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2024 1학기 교육활동 톺아보기’라는 주제로 교육 3주체가 모여 1학기 동안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공유함은 물론 참 좋은 학교 교육 실현과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한 지혜를 모으고, 학교 공동체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 데 각 주체들의 진지한 의견이 활발하게 발현되었다.

 특히 학생자치회는 육남매 다모임을 가져 전교생들의 사전 토론과 학부모의 사전 설문내용을 살펴보았으며, 이 날 교육주체 토론회에서는 각각의 모둠에 속해 좋았던 점·아쉬운 점·바라는 점 등을 중심으로‘좋•아•바’토론과 종합토론을 통해 토론에 참여한 교사, 학부모와 함께 더 좋은 학교, 함께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나누었다.

유담(6학년) 학생은 “우리 학교의 교육활동에 대한 의미를 좀 더 깊이 있게 알 수 있었고, 부모님·선생님과 함께 토론하면서 우리가 학교의 주인이라는 믿음이 생겼다.”며 토론 참여의 감동과 뿌듯함을 표현하였고, 학부모들은 학교 교육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다며 이런 기회를 만들어준 학교에 감사함을 표현하였다.

임영택 교장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함께 하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추진한 교육주체 토론회를 통해 함께 행복한 참좋은 송면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공동체의 에너지를 확인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교육공동체의 집단지성을 모아 한 걸음 한 걸음 성장하는 송면교육 실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