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의원·사무처 직원이 뽑은‘올해의 의원’에 이태훈 의원

꺽정님 2023. 12. 13. 06:10

의원·사무처 직원이 뽑은‘올해의 의원’에 이태훈 의원

12일 시상…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우수의정대상’함께 수상

〈충북 괴산타임즈 최정복 기자〉=충북도의회 이태훈 의원(괴산)이 의회사무처 직원과 의원들이 뽑은 ‘올해의 의원’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우수의정대상’에 선정됐다.

12대 의회 첫 ‘올해의 의원’으로 11월 27~30일 의원 35명과 직원 116명이 2명의 의원을 무기명 투표한 결과, 이태훈 의원이 선정되어 12일 제413회 정례회 3차 본회의가 열린 본회의장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초선인 이 의원은 동료의원과 직원들로부터 주민의사 반영, 논리적 발언, 자료준비, 주요 현안에 대한 대안 제시 등을 높이 인정받아 올해의 의원으로 뽑혔다.

이 의원은 12대 도의회 전반기 행정문화위원회 위원으로서 ‘충청북도 공동주택 관리종사자 처우개선에 관한 조례’ 제정 및 각종 현안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도정을 살피는 등 지방의회 선진화와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토대 마련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어,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이태훈(괴산)을 비롯한 도의원 7명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시상하는 제1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며 전국 시·도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 의정활동이 우수한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 의원은 “올해의 의원으로 선정해 주신 동료의원과 직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우수의정대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더욱 뜻깊다”며 “더욱더 겸손하게 지역 주민들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황영호 의장은 ‘올해의 의원’ 및 ‘우수의정대상’에 선정된 이 의원에 대해 “이태훈 의원은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복리 증진에 노력했다”면서 “우리 도의원 모두가 이태훈 의원을 본받아 현장 중심의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