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교육지원청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공존, ‘글로벌 그린리더십 결과공유회’개최

꺽정님 2023. 12. 1. 21:12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공존, ‘글로벌 그린리더십 결과공유회’개최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가는 글로벌 기후환경 리더 육성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충청북도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안순자)은 ‘글로벌 그린리더 프로젝트’ 국내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의미로 1일(금) 괴산증평교육지원청에서 그린리더, 관내 학교 교직원 및 학부모, 괴산군 지역인재양성지원단 등이 참석하여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결과공유회는 그린리더 활동내용을 담은 영상시청, 모둠별 프로젝트 발표, 수료증 수여 등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그린 리더로 활동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느끼고 배운 내용을 공유하고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글로벌 그린리더 프로젝트’는 제18대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공약사업이자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의 중점사업으로, 괴산증평교육지원청과 괴산군청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지역 특화 인재 양성 국내・외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그린리더는 학교장 추천, 논술 및 면접 전형을 통해 선발된 괴산 지역의 (초등학생 21명 및 중학생 16명) 학생들로 올해 그린리더십 캠프, 자기주도적 프로젝트 실행 등 국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수료증을 받았다.

수료증을 받은 37명의 학생들은 2024년에는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해외 우수 사례 탐방 및 체험 등 국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배움이 삶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괴산 정책 제안을 위해 괴산군수와의 소통 간담회’도 추진할 예정이다.

안순자 교육장은 “글로벌 그린리더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지구적으로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실천하는 글로벌 기후환경 리더로 성장하여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공존 속에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