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 인생 나침반이 되어줄 ‘진로직업체험 및 특강’ 수강생 모집

꺽정님 2024. 5. 27. 09:37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 인생 나침반이 되어줄 ‘진로직업체험 및 특강’ 수강생 모집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충북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 청소년과 부모님들 대상으로 진로 전문가와 함께 진로를 찾아볼 수 있는 ‘진로직업체험 및 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진로프로그램은 1차로 영화감독, 특수교사, 도자기공예, 사회복지사, 2차로 사진작가, 펫스타일리스트, 화가, 가구디자이너, 진로검사로 구성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강사의 생동감 있는 강의로 6월 15일부터 8월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전문가들이 직업을 갖게 된 과정, 직업윤리와 가치관, 청소년들에게 들려주는 메시지 등 스토리 형식의 특강으로 이뤄진다.

관심 있는 분야가 있는 청소년이나 아직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청소년은 개인 또는 부모님과 함께 강의를 들으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5월 28일부터 온라인 접수이며,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장병란 가족행복과장은 “질풍노도시기에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며, 앞으로 더 많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질 높은 진로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043-830-3800~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