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소방서

괴산소방서, ‘2024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심사 결과 발표

꺽정님 2024. 12. 3. 15:47

괴산소방서, ‘2024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심사 결과 발표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괴산소방서(서장 임병수)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개최한 2024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의 심사를 통해 우수작 7점을 발표했다.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불조심의 중요성을 알리고 화재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자 열리는 대회다.

올해 공모전은 괴산 내 초등학생 및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27점의 작품이 제출됐다..

소방서는 지난 2일 괴산증평교육청이 추천한 심사위원 2명을 초빙해 주제의 적합성, 창의성, 표현력 등을 기준으로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진행했다.

수상작은 ▲최우수상 구아린(감물초) ▲우수상 정인(송면초), 정이수(감물초), ▲장려상 권민주(목도초), 박이담(송면초), 구아름(감물초), 이승아(청안초) 학생의 작품이 선정됐다.

최우수 작품 1점은 괴산소방서를 대표해 충북소방본부 주관 포스터 공모전에 출품돼 충북도 대표 작품 선정을 위한 2차 심사를 받을 예정이다.

임병수 서장은 “이번 포스터 공모전이 어린이들의 불조심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어린이들이 불조심에 대한 중요성을 더욱 잘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ㆍ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감물초등학교 6학년 구아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