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의회

제9대 괴산군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 개최

꺽정님 2023. 7. 6. 12:17

제9대 괴산군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 개최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충북 괴산군의회(신송규 의장)는 지난 5일 개원 1주년을 맞아 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반찬을 조리하는 등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오후에는 의회 대회의실에서 송인헌 군수 등 집행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은 △1년간 의정활동을 담은 홍보영상 시청 △기념사 △축사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작년 7월 출범한 제9대 괴산군의회는 가슴으로 듣고 발로 뛰는 괴산군의회라는 의정목표 아래 4만여 군민들의 대변자로서 괴산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해왔다.

신송규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제9대 괴산군의회는 지역을 대표하는 이장협의회, 노인회, 농민 단체 등 각 계층과의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정책에 반영하는 등 군민과 소통하며 열린의회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업 인력난 및 재해, 쌀값 폭락, 괴산고 학생 정원확대 등 군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각 분야의 애로사항이나 구조적인 문제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책임의회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의정활동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의원연구단체 활동, 다양한 교육, 벤치마킹 등을 실시, 항상 연구 노력하며 군민에게 신뢰받는 공감의회로 변화하고 있는 등 군민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1년 동안의 의정활동을 되돌아보고 그간 미흡했던 점은 보완해 8명 의원들이 힘을 합쳐 한 단계 높은 지역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는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