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4 6

괴산소방서, ‘보이지 않아 더 위험한’ 블랙아이스 주의 당부

괴산소방서, ‘보이지 않아 더 위험한’ 블랙아이스 주의 당부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괴산소방서(서장 임병수)는 겨울철 도로 위 블랙아이스(Black Ice)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운전자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14일 밝혔다. 블랙아이스는 기온이 급격히 낮아질 때 도로 표면에 형성되는 얇고 투명한 빙판이다. 빙판 형성 여부를 육안으로 인식하기 어려워 사고 위험이 매우 높다. 블랙아이스로 도로가 결빙되면 차량 제동이 어려워진다. 실체 블랙아이스로 인한 교통사고 치사율이 일반 사고의 약 1.5배에 달한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새벽이나 아침 시간대에 그늘진 모퉁이, 터널 출입구, 교량 연결부, 곡선 도로, 해안도로 등에서 블랙아이스가 자주 발생해 운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소방서는..

괴산소방서 10:56:23

괴산한지체험박물관, 괴산군민장학회에 장학기금 전달

괴산한지체험박물관, 괴산군민장학회에 장학기금 전달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충북 괴산한지체험박물관은 14일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재)괴산군민장학회에 장학기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괴산한지체험박물관은 한지단일품목으로는 세계 유일의 한지박물관이며, 한지 관련 유물을 관람, 전통한지뜨기, 야생화지뜨기, 한지 소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안치용 관장은 “괴산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들을 지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기부가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작은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괴산군민장학회 관계자는 “한지의 전통을 계승하고, 한지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학생들의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괴산군소식 10:52:10

백봉초, 『국제 어린이 및 청소년 미술 대회』 참가로 인도에서 개최하는 IRYYRM 워크숍에 초청받아

백봉초, 『국제 어린이 및 청소년 미술 대회』 참가로 인도에서 개최하는 IRYYRM 워크숍에 초청받아 -참가자 중 24명의 학생이 1차 수상자 선정 및 워크숍 초정 받아 -학생들의 꿈을 세계로 넓히는 역할 기대 〈충북 괴산타임즈 최정복 기자〉=백봉초등학교(교장 최인숙)는 『국제 어린이 및 청소년 미술 대회』 참가자 중 24명의 학생이 1차 수상자로 선정되어 인도에서 개최하는 IRYYRM 워크숍에 초청을 받았다고 밝혔다. 아시아 민속&전통문화연구소와 인도 오디아트센터가 공동 주관한 이번 대회는 ‘IRYYRM(나는 너를 비추고, 너는 나를 비춘다)’를 주제로 열렸다. 이 대회는 고대 인도의 철학적 개념인 인드라망(Indra Jaal)에서 영감을 받아, 지구상의 모든 환경이 서로 연결되어 있음을 어린이와 청소..

내추럴쿡(주) 성지용 대표, 괴산읍에 500만원 상당 식료품 기부

내추럴쿡(주) 성지용 대표, 괴산읍에 500만원 상당 식료품 기부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지난 13일, 농업회사법인 내추럴쿡(주)의 성지용 대표가 괴산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5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기부했다. 기부 물품은 내추럴쿡에서 생산한 감자옹심이와 감자전 100박스, 사골뼈 60kg이다. 내추럴쿡(주)은 "모두에게 유익한가?"라는 경영이념을 중심으로 괴산 지역의 감자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하며 국민에게 건강식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감자의 맛과 섬유질을 살리는 강판 방식으로 감자옹심이와 감자전을 제조하며 전통의 가치를 현대적 편리함과 결합해 신뢰받는 식품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성지용 대표는 "청정 괴산의 감자를 활용한 ..

괴산군소식 08:48:53

청안면 기관단체, “따뜻한 한끼” 사랑의 반찬 나눔

청안면 기관단체, “따뜻한 한끼” 사랑의 반찬 나눔 〈충북 괴산타임즈 최정복 기자〉=충북 괴산군 청안면의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한 사랑의 반찬 나눔이 올해도 이어진다. ‘따뜻한 한 끼’는 청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으로, 지난해 4월부터 매달 청안면 내 결식 우려가 있는 저소득 독거노인 17가구에 정성스러운 반찬을 전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반찬을 직접 만들고 배달까지 책임진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의 노력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모범 사례로 꼽혔다. 올해 사업비 확보를 위해 1월에서 3월까지 일시적으로 사업이 중단될 예정이었지만, 청안면 한국여성농업인(회장 이상미), 청안면 적십자봉사회(회장 박해분), 청안면 새마을부녀연합회(회장 김영인)는 자체적으로 반찬 나눔 활동을 이어가기며 나눔의 끈을 놓지 않..

괴산군소식 08:43:50

괴산군, 1월 자동차세 연납 고지서 일괄 발송

괴산군, 1월 자동차세 연납 고지서 일괄 발송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자동차세 연납 제도를 통해 4.57%의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연납 고지서 23,962건(총 43억 8,200만 원)을 일괄 발송했다고 14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은 매년 정기분(6월, 12월)으로 부과하는 자동차세를 1월에 한꺼번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일정액을 공제해 주는 제도이다. 군은 비과세 또는 감면 대상자를 제외한 모든 자동차 소유자에게 자동으로 고지서를 발송해 제도를 알리고 있다. 고지서를 받은 납세자는 오는 1월 31일까지 납부하면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만약 기한 내에 납부하지 않아도 가산금 등의 불이익은 없으며, 기존대로 6월과 12월에 정기분으로 납부하면 된..

괴산군소식 08:3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