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소식

괴산군, '괴산형 청년 창업 지원사업' 추진

꺽정님 2024. 5. 8. 09:04

괴산군, '괴산형 청년 창업 지원사업' 추진
최종 2명(팀)에 3년간 최대 6,930만 원 지원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청년 창업을 육성하고자 ‘괴산형 청년 창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괴산형 청년 창업 지원사업’은 청년 창업을 지원해 지역 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청년인구 유입을 유도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신청일 기준 괴산군에 거주하는 괴산군 청년 기본조례에 따른 19세~49세 청년 중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청년 창업자로 최종 2명(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대상지는 칠성면 도정리 236-2 인근 구간이며, 모집 기간은 이달 30일까지이다.

최종 선정자에게는 1년 차에 2,265만 원을, 2년 차에는 사업계획 목표 달성 시 1년 차와 동일한 금액을, 3년 차에는 1인 인건비를 지원해 3년간 최대 6,93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며, 괴산군 지역특화산업의 특산품 및 명소 연계 사업일 시 가점이 있다.

신청 방법은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괴산군청 미래전략과 인구정책팀에 직접 제출하거나 이메일(sea909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대상지 구간, 세부 지원 내용, 유의 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 하면 된다.

송인헌 군수는 “우리 군의 인구소멸 방지와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한 해법 중 하나로 ‘괴산형 청년 창업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많은 청년 창업자가 도전해 청년들만이 가진 추진력과 아이디어로 본인의 꿈을 이루며 지역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